S1510 S1380 S1060 S1060H S85H S85 S64 S43
 
 
홈 >제품안내>용도및성능
 

와이어 컷(Wire-cut) 방전 가공기는, 기존의 공작기계들이 Bite나 Tool등을 사용하는 접촉식 기계 가공장치인데 비하여, 고압의 방전 작용에 의하여 비접촉 상태에서 금속 부품을 가공하는 공작기계이다.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는 1955년 구소련에서 수동 이송형으로 발명되었고, 1968년 스위스에서 탈이온수(증류수와 같은 상태) 중에서 수치제어로 방전 가공하는 기술을 개발한 후, 무인 운전의 안전성이 입증되어 기계 가공 공장에 등장하게 되었으며, 1970년 일본에서 미니컴퓨터를 사용하여 자동프로그래밍 장치가 붙은 CNC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를 개발하여 급속히 그 보급이 증가하게 되었다.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는 일반 절삭기계로 가공이 불가능한 초경합금, 담금질 열처리강, 스테인레스 등 전기가 통하는 모든 가공물에 경도와 관계없이 가공할 수 있고, 이형 가공이 간단하게 처리되며, 작은 가공력으로 가공하여 기계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정밀도 높은 가공을 할 수 있고, 복잡한 가공도 수치 제어시스템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임의치수로 다이와 펀치의 간극을 조정하여 축소, 확대, 회전 등의 임의 유사 가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국내에는 1975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가 도입되었으며 3차원 형상의 금형제작과 다품종 소량품의 특수재료가공, 방위산업의 특수강 가공에 사용되면서 급격히 수요가 증가하였다. 특히 1980년도에 들어 정밀 기계부품, 가전제품, 통신장비의 금형이 고 정밀화 되면서 금형 제작에 필수적인 기계로 인식되게 되었다.

 

프레스를 이용한 자동차 부품, 전자부품, 기계 부품 생산용 프레스 금형을 제작하던 중 와이어 컷 방전기의 실용성과 정밀성이 입증된바 근래에는 와이어 방전가공을 사용하지 않는 금형제작은 상상 할 수 없는 상황이며, 현재는 프레스 금형의 약 80%를 와이어 가공에 의존하고 있다.
전화기, TV, 핸드폰,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부품 생산용 금형의 제작 공정에 와이어 방전 가공의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이다.
소량 다품종 생산이 일반화 되면서 제품 단가를 낮추기 위하여 고가의 금형 제작 방식에 의한 생산보다 금형을 제작하지 않고 제품을 직접 방전 가공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특히 항공 산업 등의 부품가공에 일반화 되고 있다.
 
 
관리자에게 페이지상단으로